“안성 맞춤형 복지서비스 이용하세요”
“안성 맞춤형 복지서비스 이용하세요”
  • 강대웅 기자
  • 승인 2018.08.20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서비스 하반기 250명 추가모집 계획

안성시는 20일부터 9월 14일까지 거주지 읍ㆍ면ㆍ동주민센터를 통해 2018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이용 신청을 접수받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사업을 발굴 시행하는 복지 사업으로, 안성시는 2018년 상반기에 우리아이심리지원 299명, 아동비전형성 69명, 노인맞춤형정서지원 429명 등 797명에게 서비스를 시행하고 하반기에 250명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사업별로 「우리아이 심리지원」은 문제행동아동의 조기 발견과 개입을 통해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만18세이하의 중위소득 140%이하 가구에 대해 차등 지원하며, 「아동비전형성지원」은 아동청소년기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의 자기극복과 미래 비전형성 지원을 목적으로 만7세에서 15세까지 아동 청소년 중 기준중위소득 120%이하 가구에 대해 차등 지원한다.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은 노인 정신건강 및 사회참여 증진을 위하여 만65세이상 노인 중 기준중위소득 140%이하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운동처방관리, 사회활동 지지 등을 지원하게 된다.
서비스 이용신청은 신분증 및 건강보험료 납입확인서, 건강보험증와 서비스별 구비서류(의사소견서 또는 진단서, 추천서 등)를 준비하여 거주지 읍ㆍ면ㆍ동주민센터를 방문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https://www.anse ong.go.kr) 또는 읍면동주민센터에 비치된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성시청 복지정책과 관계자는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관내 지원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 노인분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