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AK플라자, 업무협약 기념공연
평택시-AK플라자, 업무협약 기념공연
  • 강대웅 기자
  • 승인 2018.08.1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와 민간업체인 AK플라자는 지난 16일 AK플라자 7층 문화아카데미 홀에서 함께 손을 잡고 지역문화공연이라는 특별공연이 성공리에 열렸다
양 기관은 이번 달 초 평택의 문화를 지역민에게 함께 알리자고자 업무협약을 맺어, 그 일환으로 추진된 이날 공연‘해금별곡’은 평택출신으로 국악 현대화의 아버지 지영희 선생의 업적을 알리는 렉쳐콘서트로 평택시 이경희 문화관광해설사가 진행을 맡아 청중과 친밀하게 소통하며 지역문화자원을 알렸다.
특히 해금 일인자 이동훈 선생이 연주한‘지영희류 해금산조’는 평택시가 낳은 국악 영웅 지영희 선생이 만든 해금 독주곡으로 공연의 하이라이트였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전통음악에 매료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평택시 문예관광과에서는 문화관광 콘텐츠와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는 프로그램 운영과 홍보를 맡기로 했다. 그 첫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부터는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에서‘지영희 해금 아카데미’강좌가 개설된다. 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30분과 오후 5시 두 개의 강좌 중 선택할 수 있고 모두 초급반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과 관이 협업하여 지역민이 즐겁게 참여하는 지역문화프로그램을 계속 펼쳐나갈 것이다”고 의지를 밝혔다.
평택/강대웅 기자 kd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