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진학·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
내년도 진학·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
  • 정성엽 기자
  • 승인 2018.08.12 17:55
  • icon 조회수 9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전문대학 진학상담 부스 마련 대학별 입시요강 설명

광명시는 지난 8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1:1 진학상담 및 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를 개최했다.

광명시와 광명교육지원청, 경기도진로지원센터와 함께한 이날 행사에는 당초 대상자인 관내 수험생 및 학부모뿐 아니라 인근 관외지역 수험생 및 학부모까지 몰려 1,500 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에서는 입시상담에 대한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를 통해 총 600 여 명이 상담을 받았다. 관외 수험생에 대해서는 현장접수를 받았다.

전문상담교사 40명은 학생들이 지참한 생활기록부와 지난 6월 모의고사성적표를 기반으로 적성 및 성적, 희망전공, 희망 대학교에 대하여 1:1 심층상담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적성 및 성적 등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현실적인 진학 및 입시상담을 받아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수도권 인근 61개 4년제 및 전문대학의 진학상담 부스가 마련돼 대학별 입시요강에 대한 설명과 열띤 대학교 홍보가 진행됐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에 1:1 상담 및 대학교 입학사정관과의 대화를 통해 수시 컨설팅을 받아 좋았다”며 “4년제는 물론 전문대학 정보도 들으며 유망한 학과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얻었다”고 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박람회에 참여해 준 많은 고등학생들 및 학부모님과, 끝까지 성의를 다해 상담해 준 상담교사와 대학교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진학과 관련해 수요자 중심의 차별화된 지원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명/정성엽 기자 js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