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득상 인천 강화군의회의장 ‘의정 청사진’
신득상 인천 강화군의회의장 ‘의정 청사진’
  • 최종만
  • 승인 2018.08.08 15:37
  • icon 조회수 1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선으로 의장에 선출되셨는데 소감은.

제8대 강화군의회 의장 신득상입니다. 부족한 저를 의장으로 선출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군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큰 군민의 기대와 변화의 물결이 저를 이 자리에 서게 만들었습니다.

그러한 강화군민 여러분들의 기대와 바람을 마음에 새기고, 제 발자국을 보고 따라올 후대 의장들을 생각하며 강화의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초선 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지만, 군민 여러분의 뜻을 받아들여 민심을 존중하고 의원간 소통하며 집행부와 협치하여 강화군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또한, 의원 여러분들께서 뜻을 모아주셔서 이 자리에 서게 된만큼, 함께 힘을 모아 군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저를 지지해주신 모든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의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의정활동에 대한 각오가 대단한 걸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 의장으로서 어떻게 활동할 것인지.

신뢰받는 열린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군민과 함께 호흡하는 열린 의회를 정립하고 군민의 기대와 바람처럼 의회에 주어진 책무를 완수할 것이며, 군민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지역사회의 발전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은 물론,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써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다 더 성숙한 의정활동도 펼쳐 나갈 것입니다.

특히, 동대문시장 상인회장을 역임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군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충을 앞장서서 해결하여 군민을 평안케 하고 집행부와는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여 함께하는 강화 풍요로운 강화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임기동안 의장으로서 이루고 싶은 것은.

각종 축제 등 지역 여건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과 고려시대 역사·문화 복원을 통한 관광 인프라 확충, 강화만의 특색을 살린 전국적인 특성화 학교 설립 등 이루고 싶은 것이 많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최근 남북 화해 분위기에 발맞추어 다양한 아이디어로 세계적인 평화공원을 조성하여 세계인들이 평화를 상징하는 강화로 관광을 올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고 싶습니다. 저는 오랜시간 강화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왔고 의장으로서 강화군 발전을 위해 많은 일들을 하고자 합니다.

지방분권 시대에 의회의 역할은 너무나 크고 중요합니다. 저는 의장으로서 의원들의 뒤에서 의원들의 활동을 적극지원함으로써 군민을 위하여 일하는 의회를 만들것이고, 그러한 군의회의 활동으로 인해 군민의 삶이 더 행복해질 수 있게되어 군민으로부터 칭찬받는 의회의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 집행부와 의회구성원들에게 바라는 것이 있다면.

우리 제8대 강화군의회는 집행부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소통을 통해 주민의 크고 작은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군민의 구체적 생활과 현장으로 가까이 다가섰으면 합니다.

유천호 군수님의 강화사랑에 대한 열정과 진심은 우리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 제8대 강화군의회는 여·야를 떠나 의원간 소통을 활성화하여 민심을 존중하고 집행부와 협치하여 강화군이 군정과 의정, 양날개가 균형을 이뤄 비상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무엇보다 집행부와 우리 의원들간 소통과 화합이 중요합니다. 강화군 의장으로서 집행부와 의원들간 반목과 불신이 아닌,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며 서로 화합하며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주민들에게 부탁 말씀은.

먼저 지난 선거에서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다시한번 마음 깊이 감사를 드리며, 희망찬 강화를 만드는데 사명을 다하라는 군민 여러분들의 뜻을 명심하고 앞으로 4년간 여러분 곁에서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군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기 좋은 강화 만들기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강화군 의회가 군민 여러분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할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