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학술대회 3∼10일 북미 방문
이재정 교육감, 학술대회 3∼10일 북미 방문
  • 오용화
  • 승인 2018.08.0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3일부터 10일까지 6박 8일 일정으로 북미지역 한글학교(재외국민에게 한국어, 한국역사 및 한국문화 등을 교육하기 위하여 재외국민단체 등이 자체적으로 설립하여 당해 지역을 관할하는 재외공관의 장에게 등록한 비정규 주말학교)협의회 주최 학술대회 초청 강연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캐나다 밴쿠버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북미 지역 재외동포 학생들의 한글 교육과 교육 교류를 논의하기 위함이며, 재외동포재단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이 교육감은 현지 시간으로 4일 오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KOSAA)가 주최하는 제19차 한국어교사 학술대회에 참석하여 개회 축사에 이어 ‘한글 교육과 차세대 인재 육성’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실시한다.
5일에는 캐나다 밴쿠버로 이동하여 캐나다한글학교연합회(CAKS)가 주최하는 제8차 학술대회에서‘한글교육과 차세대 인재육성’을 주제로, 6일 오전에는‘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전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7일 오전에는 밴쿠버 소재 코퀴틀람교육청을 방문하여 패트리시아 가틀랜드(Patricia Gartland) 교육감 및 마이클 토마스(Michael Thomas) 교육위원회 부의장 등을 접견한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