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춘 포천시의회의장 ‘의정 청사진’
조용춘 포천시의회의장 ‘의정 청사진’
  • 신원기
  • 승인 2018.07.3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시 제5대 의회가 개원후 첫 임시회를 진행중인 것으로 아는데 이번 임시회와 하반기동안 포천시와 포천시민을 위하여 역점을 두는 방향은?

먼저 제5대 포천시의회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16만 시민에 대한 책임을 막중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포천시의회 의장은 포천시 민의를 대표하는 자리로서 시민의 여러 의견이 집행부에 적절히 반영되고 또한 중요 사안과 정책을 서로 간 상생의 목적을 달성시키기 위하여 의장으로서 협력과 견제 방안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현재 진행 중인 제134회 임시회중 시정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하반기 계획을 보고받으며 시민 생활에 밀접한 사안들에 대하여 면밀히 검토하고 집행부와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등을 구성하여 시민이 부여해준 집행부 견제역할과 현재 포천시에서 추진 중인 주요사업장을 방문하여 진행상황을 살펴보고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대책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5대 포천시의회는‘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구현하여 포천시민 모두가 원하는‘시민 모두의 행복과 희망이 가득한 포천 건설’을 위하여 저를 포함한 의원 모두는 주어진 4년 동안 포천지역 전체의 균형적인 발전을 이루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기 위한 구체적인 의정활동 방안은?

의장을 포함한 7명의 의원 모두가 초선의원들입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시민의 대변자로 거듭나 포천시민을 위한 막중한 책임의식과 사명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시의회는‘현장중심의 의회’로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며 공감하는 의정활동에 전념하고 아주 작은 목소리 하나에도 귀 기울여 보다 많은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기틀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포천시의 환경문제, 사격장 문제 등 지역의 주요 현안이 발생하고 있는 곳은 어디든 달려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포천시의회 의장실과 의원실은 언제나 열려 있으며 이번 의회가 진정으로‘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겠습니다.

포천시의 정책과 민원에 대하여 언제든 토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는 저희 시의원들에게 시민 여러분의 방문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또한 이번 지방선거에서 서로 간 정당공천을 통해 경쟁했지만 선거가 끝난 지금 저희 제5대 포천시의회 의원들은 정당을 떠나 본연의 책무인 시민을 위한 상생과 협력의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정당의 기본적인 이미지를 떠나 시의원 개개인의 행동 하나하나가 시민에게 중요하게 다가가고 이해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모두가 더불어 사는 현실에서 시민 서로 간에 협력하며 신뢰하는 포천시를 위하여 5대 포천시의원이 먼저 모범을 보이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하반기 주요사업 추진시 필요한 예산부분과 2019 본 예산안 심의시 중점을 두고 살펴볼 부분은?

16만 포천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예산심의와 관련하여 지금까지 해왔던 것보다는 조금 더 합리적이며 사람중심의‘계획성과 효율성 있는 정의로운 시 예산투자’를 위하여 힘쓸 것입니다.

팍팍한 서민경제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복지, 농가소득증대, 친서민 관련 예산이 편성·집행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시청 각 부서 간 중복·유사사업 지양과 행사성, 선심성 예산 등 불요불급한 예산이 없도록 면밀히 검토하고 모든 예산이 투명하고 건전하게 쓰이도록 감시하겠습니다.

△  포천시민을 위해 새롭게 정비할 조례가 있으신지?

포천시는 현재 여러 시급한 문제들이 산적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복지 및 서민 관련 지원문제와 교통, 환경, 관광, 농축산, 기업지원 등 많은 부분이 신중하게 검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만, 초선의원으로서 집행부의 중요사업 현황과 시민 여러분의 여론과 민원에 대하여 소통하는 시간이 충분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가운데 시간상으로 긴급하고 포천시 전체에 파급효과가 있는 분야에 대해서 관련 전문가 등과 의견을 종합하여 행정력과 예산이 집중되어 집행되고 시민에게 고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연구하고 실행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포천시의회의 의정활동 방향은?

포천시 내수경제의 활성화를 위하여 예산의 편성과 집행과정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적재적소에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조정하고 감시하겠습니다.

또한, 포천지역에 대규모 예산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업유치에도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 추진 중인 포천시의 대한민국 평화구축 및 중추 거점도시의 역할을 충실하게 할 수 있도록 예산편성에 적극 참여할 것이며 이는 포천시 미래의 먹거리와 더불어 경제·교통·문화 등 활성화를 위한 토대구축에 필수적인 방안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지역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관광지를 활용한 관광객유치와 관광 홍보활동에도 앞장서겠습니다. 기존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산정호수, 아트밸리등과 더불어 한탄강주변의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경기 북부지역 최고의 관광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포천시 제5대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하여 모두가 만족하실 수 없는 줄 알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모두가 처음인 만큼 시의원들의 의정활동에 잘하는 부분이 있으면 칭찬과 사랑을 주시고 부족한 부분이 있을 때에는 따끔한 질책과 충고를 당부드립니다.

시민들 앞에 언제나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의회를 만들고 시의원으로서의 기본적인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리며

“16만 시민의 대변자로서 이전보다 더 나은 새로운 포천시를 위해 진정한 시민의 기구로 거듭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포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