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철 연천군수 ‘민선 7기 청사진’
김광철 연천군수 ‘민선 7기 청사진’
  • 윤석진
  • 승인 2018.07.11 11:59
  • icon 조회수 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환경 개선

아이들이 꿈꾸는 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사업을 통한 미래세대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약속했다. 일원화되고 지속적인 연천군 보육서비스 시행과 지역적 여건이 고려된 전문적인 보육서비스지원, 인성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한 연천군 아동의 건강한 발달 지원을 위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한 대상별 맞춤형 육아지원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고 일시보육서비스 및 장난감도서관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가정양육 보육에 대한 전문서비스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집종일반 운영 지원을 확대하고 기존의 연천군 도서관, 작은 도서관 및 연천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학교 도서관 등의 기능을 특화하여 특성화된 어린이 도서 및 자료 구비, 학교 특성화 프로그램 도입, 우리군 문화유적지에 대한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문화유적 해설 도입을 통한 애향심 고취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아동문화센터 건립을 약속했다. 고등학교 무상급식 전면시행,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 학력향상을 위한 교육경비 및 교육환경 개선사업 확대, 지역청소년 글로벌 체험기회 확대 등 교육여건 개선에 적극적인 투자를 약속했다.

아울러 고등학교 명문화 학교 육성을 위하여 기숙사 사감 인건비 및 사회적 통합대상자 기숙사비 지원, 방과 후 학교 운영 지원 및 진로,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으로 기숙사 시설의 안정적 운영과 정규 교과 이외의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하여 다양한 진로·직업 선택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2개 고등하교 중 학생·학부모, 선배졸업생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여 미래 변화하는 직업군을 대비할 수 있는 특성화 고등학교로 육성할 계획이다.

△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정책

우리군은 접경지역으로 많은 군부대가 주둔하고 있으며, 군부대 내에는 뛰어난 인재풀 군의관들이 상주하고 있다.

거동불편 노인과 장애인 등 의료소외계층과 군의관 자매결연을 통해 군의관에겐 대민 봉사를 통한 진정한 봉사정신을 함양시키고 우리군의 의료소외계층은 의료기관까지 가지 않고 집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한 우리마을주치의 제도시행과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거동불편 노인과 장애인에게 이동진료차량 운행을 통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어르신 무료 예방접종 확대, 어르신 및 장애인 보건기관(의료원, 보건지소, 진료소 등) 치료비 면제 등 의료 취약 계층에 대한 지원 확대에 노력할 계획이다.

100세 시대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고령 친화적인 인프라 구축으로 편리한 노후생활 영위 및 보건·복지·생활·문화의 통합적인 서비스제공으로 이용만족도 향상을 위한 어르신 복지타운을 조성하고, 경로당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요양서비스 불필요 독거노인을 위한 가정방문, 유선 등을 통한 주기적인 안전 확인, 생활교육, 서비스연계 등을 지원하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장기요양 등급외 자로 가구소득, 건강상태 등을 고려하여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지원하는 노인돌봄종합서비스, 독거노인 또는 고령부부가구를 위한 단기가사서비스 등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노인과 독거노인에 대한 어르신 돌봄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어르신 효도택시운행, 어르신 일자리 창출 등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장애인을 위한 전동휠체어 등 장애인 보조기기 및 평생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최중증 장애인을 위한 24시간 활동지원 급여 제공, 장애인 콜택시 증차 등 복지사각지대에서 고통 받는 군민이 없도록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약속하고,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처우 개선의 확대 등을 약속했다.

△ 문화융성을 통한 여가선용과 생활안전

주민의 문화갈증 해소 및 지역의 고용창출 기여하고 DMZ내 공공예술, 대지예술, 설치예술과 공연예술을 결합하여 새로운 예술 콘텐츠로 재생하여 국내는 물론 외국의 저명한 예술가 내방을 통한 예술 도시 이미지 확보를 위한 연천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 및 DMZ 주변지역 갤러리 공간 확충사업을 추진하고 여성 및 품격 있는 문화사업 육성을 위하여 문화시설을 통한 문화예술사업 확대 추진 여성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 등 여성의 문화생활 참여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군민의 생활체육 참여로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한 생활체육 육성지원하고 장비나 시간 제약이 적고 체력적 부담이 적은 스포츠로 특히 어르신에게 새로운 여가 창출을 위한 파크골프장 신설, 민간 동호회 욕구에 부응하고 가족 단위 운동, 친목 도모 레저 등 지역 행복과 건강한 사회에 이바지하고 군부대 면회객 대상 오락 제공으로 관내 체류를 유도할 수 있는 군립볼링장 설치, 생활체육시설 개·보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내 위험도로 급경사지에 대한 전문기관 안전점검 용역을 실시하여 순차적 정비를 통하여 도로 내 사고예방 및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며, 관내학교 내진설계 및 보강공사를 연차별 추진 확대하고 학교환경개선 대응사업으로 화재예방 스프링클러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 돈 되는 경제, 안정된 발전

연천군의 미래를 결정짓는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하여 전곡역 구간 교량화 전면 재검토, 남북화해협력시대 경원선 월정리역구간 연장 복원추진, 제2개성공단유치, 국립제3현충원 유치 및 유엔평화기념공원 유치를 통한 DMZ 관광자원화, 도시가스 공급지역 확대 및 태양광발전 사업 적극 추진을 통한 에너지자립도시 건설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연천BIX산업단지 인력수요가 높은 식품산업중점단지 육성,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연천사랑상품권 발행을 통한 소상공인 경제부흥, 군수실직속기업유치단 및 기업애로상담소 설치, 사회적 생활경제적 일자리 발굴, 한탄강 임진강 국가지질공원 활성화 및 관광자원화 사업 적극 추진 등을 약속했다.

군정기조 역시 대변화를 위하여 섬김과 경청의 겸손한 행정을 통한 권위주의적 행정 탈피, 찾아가는 군수실, 민원버스, 자치조직 활성화, 주민참여예산제, 청년들의 노동력·경제력 확보를 위한 청년정책 우선 시행을 위한 청년책임관 지정 등의 사업을 추진 할 계획   이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연천발전을 위하여 HI연천(한탄강, 임진강)발전위원회 운영, 특색 있는 가로수 조성을 위한 조림육림사업부 신설, 청년 및 군 장병을 위한 취업성공 패키지 도입, 고대산 도립공원 추진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제시한 공약의 적정성, 이행현황 평가를 위한 독립성이 보장된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지금과 같은 다변화되어 가는 국제 정세 속에서, 쫓겨 가는 연천이 아닌 변화를 리드하는 연천을 만들겠다”며“남북한 최고지도자와의 만남에 이어 북미 간 만남은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이때 우리 모두 힘을 합쳐 살기 좋은 연천! 살고 싶은 연천! 함께하는 연천! 을 만들어 나가자”고 전했다.

연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