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섬 재즈페스티벌, 올해 15주년 맞이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올해 15주년 맞이
  • 김기문
  • 승인 2018.06.24 15:31
  • icon 조회수 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지정된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재즈)이 올해 15주년을 맞이한다.

자라섬재즈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지정된 것은 2016년 이후 벌써 두 번째이다.

2004년 재즈의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경기도 가평의 자라섬에서 지역과 대한민국을 넘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기까지. 빠른 성장세를 넘어 이제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했다.

15주년을 맞이하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올해는 2018년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개최된다.

 [재즈의 즉흥성과 본연의 감성을 녹여낸 황호섭 작가와의 콜라보 포스터]

매년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아온 자라섬재즈의 포스터가 2018년 6월 1일 온라인상으로 전격 공개됐다.

올해의 포스터는 서울과 프랑스 파리를 오가며 활동하는 중견작가 황호섭 화백의 작품‘마법의 순간(Moment Magico)’을 차용하여 제작됐다.

이렇게 국내 미술작가의 작품을 직접 포스터로 차용한 것은 국내 음악 페스티벌에서는 유례가 없었던 일로, 음악 페스티벌에서 다른 장르의 예술과의 협업 가능성을 보다 확장시켰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지닌다.

미술이 재즈음악과 만나 관객과 새로운 소통을 시도한다는 점에서 이목을 끈 이 콜라보는 자라섬재즈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라인업 공개 없이도 믿고 즐기는 자라섬재즈, 블라인드 티켓 오픈]

지난 19일 오후 2시 yes24에서 진행한 자라섬재즈의 블라인드 티켓이 오픈됐다.

이번 블라인드티켓은 자라섬재즈 3일권을 최대 20%까지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한정 수량 티켓이다. 1차 라인업 공개 후 얼리버드 티켓으로 판매되던 기존 일정과 달리 올해는 별도의 라인업 공개 없이 블라인드 티켓으로 오픈했다.

라인업 공개 이전이지만‘믿고 즐기는 자라섬재즈’라는 수식어처럼, 기존의 자라섬재즈가 선보였던 라인업에 대한 믿음과 일상을 떠나 재즈와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재즈의 섬, 그 공간이 가지는 독보적인 분위기로 많은 관객들에게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1차 라인업은 7월 9일에 공개되며, 1일권부터 3일권까지 구입 가능한 일반티켓은 7월 10일, yes24.com을 통해 오픈된다.

[가족단위 관객들을 위해 준비한 자라섬재즈만의 혜택 : 초등학생 무료 입장 실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 올해 15주년을 맞이하여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객들을 위해 초등학생 무료 입장을 실시한다. 13세 이하(2006년생) 어린이는 모두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기존의 장애인, 65세 이상 무료입장도 함께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