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일로 주요 국가프로젝트 수행 핵심연구
일대일로 주요 국가프로젝트 수행 핵심연구
  • 남용우
  • 승인 2018.06.2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인천대-中사회과학원 변강연구소
중국학술원서 일대일로 연구 협력회의

국립인천대학교 중국학술원(원장 이갑영) 주관으로 국립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와 중국사회과학원 중국변강연구소(소장 싱광청)가 공동주최하는 ‘일대일로 연구협력회의’가 지난 20일 중국학술원 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중국사회과학원은 1977년 설립된 중국 국무원 직속의 국립연구기관으로 총 6개의 학부와 37개 연구소로 구성되어있다.

 이번에 한국에 방문한 중국변강연구소는 중국사회과학원의 역사학부에 소속되어있으며, 한국의 주요 일대일로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위해 7박8일의 일정으로 방한을 진행 중에 있다. 

조동성 국립인천대학교 총장은“중국사회과학원이 일대일로 연구협력을 위해 인천대학교에 방문한 것은 매우 의미가 있으며, 인천대학교가 일대일로에 특화된 연구중심대학으로 성장하는데 주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으며, 이에 중국사회과학원 중국변강연구소 싱광청 소장은 “ 일대일로 관련 한중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일대일로의 주요 국가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핵심연구소로서 향후 인천대학교, 중국학술원과의 협력을 기대한다.”라며 화답했다.

이갑영 중국학술원 원장은 “중국학술원은 화교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일대일로 연구에 집중할 예정이며, 특히 일대일로와 한반도를 연계하는 데 혼신의 힘을 쏟을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에서 중국 연변대학 뿐만 아니라 평양사회과학원과 같은 북한의 역사기관과도 연구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