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황학산수목원, 산림치유프로그램
여주 황학산수목원, 산림치유프로그램
  • 서형문
  • 승인 2018.06.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황학산수목원이 여름을 맞이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오는 7~8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황학산 수목원 시원한 숲속, 쿨링~! 힐링~!’을 3회에 걸쳐 운영한다.

아이들 또한 방학기간에 맞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한 자연 속에서 활동하며 감수성을 키우고 여유를 가져보며, 휴식과 건강증진의 기회로‘황학산 수목원 숲속 힐링 학교’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황학산수목원 숲 탐방로와 습지원에서 진행되는 산림치유프로그램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신이완과 정신적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 오감산책 프로그램, 임산부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임신생활과 출산을 위한 숲 태교 프로그램,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힐링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산림치유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산림치유란 숲의 다양한 자연환경 요소를 활용해 인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활동을 말하며, 최근 고령사회 진입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로 자연과 산림 안에서 건강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참가대상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서에 원하는 프로그램과 참여인원을 작성 한 후 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프로그램 안내는 여주시 황학산 수목원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다. 한층 더 시원하게 여름을 이겨내고 싶다면 이번 여름 황학산 수목원이 어떨까?

여주 황학산 수목원은 여주시 황학산수목원길73 (매룡동 282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여주/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