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통진읍, 지역사회보장협
김포시 통진읍, 지역사회보장협
  • 박경천 기자
  • 승인 2018.06.2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통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을 맺은 엘리트농부 김포로컬푸드(대표 최장수)에서는 19일(화) 통진읍 내 사회소외계층 40명과 함께 생산농가를 방문하여 체험활동과 함께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엘리트농부에서는 그 동안 우리 지역 농업생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관내 아파트와 학교 학부모, 관내 여성단체들을 주대상으로 진행되던 사업의 일부를 사회기여 활동으로 전환했고 통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처음으로 사회소외계층을 모시고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이두수 통진읍장은 “먹고 사는 문제를 벗어나 소풍처럼 외부활동을 함으로써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보다 노력할 예정이며 민간의 적극적 참여로 인해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장수 엘리트농부 대표는 “외부활동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낮은 분들을 대상으로 엘리트농부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이 행복하다. 오늘이 소풍날이라 생각하며 즐기는 모습에서 더 적극적이고 다양한 사회기여 활동을 통해 행복한 통진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를 확약했다.

당뇨초라고도 불리는 명월초의 효능에 놀라고 우리 동네 토탄박물관이 있는 줄도 몰랐는데 방문해 보니 새롭고 도자기 체험까지 해보니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될 소풍이었기에 참여한 어른들의 얼굴에 미소가 번진다.

김포/박경천 기자 pg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