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아트빌리지, 중봉문화제 ‘성료’
김포아트빌리지, 중봉문화제 ‘성료’
  • 박경천 기자
  • 승인 2018.06.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탕’재현 시식…업적 관련된 체험 미션 등

김포시는 지역 출신 중봉 조헌선생의 탄생 474주기를 맞아 김포아트빌리지에서 2018년 중봉문화제를 지난 16일 개최했다.

감정동의 우저서원에서 오전 8시 전통 제례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전 9시부터 웅장한 취타대 행렬이 김포우체국부터 아트센터 야외무대 앞까지 행진을 진행하여 중봉문화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중봉문화제는 새롭게 김포아트빌리지에서 진행하는 만큼 시민들의 관심도 집중됐는데, 취타대 행렬 구간 및 체험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의도 쇄도하며 많은 기대 속에 개최됐다.

오전 10시부터는 본행사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중봉 조헌선생이 군사들의 보양을 위해 개발한 음식 ‘양탕’을 재현하여 시식하는 행사와, 그의 업적과 관련된 체험 미션 등이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들과 가족위주로 중봉을 바로 알리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흥미롭고 알찬 체험프로그램과 마술쇼 등 공연프로그램이 많았으며 다소 무더워진 날씨였지만 예년보다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올해 중봉문화제는 김포아트빌리지에서 중봉선생을 바로알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추가해 진행했다”며, “내년에도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박경천 기자 pg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