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인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인
  • 남용우
  • 승인 2018.06.14 16:03
  • icon 조회수 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성훈(57) 인천시교육감 당선인은 13일 “촛불 혁명의 정신을 교육 혁명으로 완성하라는 시민 염원이 반영된 승리”라고 선거 결과를 평가했다.

도 당선인은 또 균등한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해 전국 최초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은 도 당선인과의 일문일답.

△선거 승리 요인을 평가한다면- 촛불 혁명의 정신을 교육 혁명으로 완성하라는 시민들의 염원이 반영된 것이다.

지속가능한 미래혁신 교육을 만들어 달라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바람이 그만큼 간절했기에 승리할 수 있었다. 이 승리는 온전히 시민들의 몫이다.

△공약 중 최우선 순위는-평등하고 공정한 인천교육 실현이 가장 우선적인 과제다. 지역 격차를 줄이고 차별 없이 균등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겠다. 이를 통해 꿈이있는 교실·소통하는 학교·공정한 인천교육을 만들겠다.

△새로운 진보교육감으로서 인천교육을 어떻게 바꿔나갈 계획인지-전국 최초로 유치원부터 고교까지 무상교육을 완성하겠다.

안전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교육, 기회는 균등하고 결과는 정의로운 평등 교육, 마을과 협력하는 소통 교육, 세계 시민으로 키우기 위한 혁신 교육, 부정부패와 성폭력 없는 청정 교육을 이루겠다.

△내년 교육 정책 역점은- 원도심의 열악한 교육 환경을 미래학교와 작은 학교 살리기를 통해 살리겠다. 신도시 과밀학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학교 증축·설립·재배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또 노동과 인권이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기르는 교육을 시작하겠다. 구체적인 로드맵은 이후 구성될 인수위원회 활동을 통해 보여드릴 예정이다.

△시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진보 단일후보 도성훈의 당선은 지속 가능한 혁신 교육을 염원하는 시민 응원 덕분이다. 그 염원을 받들어 결코 시민을 실망시키지 않는 교육감이 되겠다.

선거 과정에서 수많은 시민을 만나고 인천교육의 미래를 설계한 만큼 앞으로도 시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공정한 인천교육을 만들어 가고 싶다.

  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