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가온초, 통일 홍보 현수막 만들기
수원가온초, 통일 홍보 현수막 만들기
  • 오용화
  • 승인 2018.06.13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 교육 주간 맞이 통일 국기 등 제작

수원가온초등학교(교장 김정실)는 2018 통일 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통일 홍보 현수막 만들기를 실시했다. 자율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3학년 학급이 홍보 현수막을 함께 만들었다.

통일 홍보 현수막은 남북 정상회담을 계기로 통일에 대한 국민들의 열망이 증가한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여 통일 교육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통일을 염원하는 문구를 학생들과 함께 정하여 현수막에 쓰고 문구 주위를 학생들이 그림 등으로 예쁘게 꾸미는 활동을 했다. 완성된 현수막은 교내 곳곳에 게시하여 수원가온초 학생들의 통일 염원 분위기를 이어갔다. 교내 곳곳에 전시된 현수막 등을 보며 선생님들도 통일이 성큼 다가왔음을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통일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들과 현수막을 함께 제작하고 학교에 게시하는 과정을 통해 단지 학생들에게 통일 교육을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통일을 지도하는 선생님들 스스로에게도 통일 교육이 되는 것 같아서 보람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자율 시간을 활용하여 통일 국기 만들기 행사를 했다. 통일 국기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함께 나누고 각자가 바라는 통일 국기를 그리고 만드는 활동을 진행했다. 한 학생은 통일 국기를 만들면서 두 개의 국기가 아니라 하나의 국기가 되면 좋겠다는 이야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선생님들도 통일 국기를 게시하면서 막연하게 잊고 있었던 통일을 다시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수원/오용화 기자 o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