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철산초 ‘스마트 건강 지킴이’
광명 철산초 ‘스마트 건강 지킴이’
  • 정성엽 기자
  • 승인 2018.06.13 17:33
  • icon 조회수 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초등학교(교장 최경희)에서는 11일부터 25일까지 광명시의 협조로 전교생(56학급/1,6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건강관리 및 흡연예방” 스마트건강지킴이 사업을 실시한다.

건강측정부터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되는 본 프로그램은 광명시청과 협력사업을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철산초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건강관리 및 흡연예방을 위해 스마트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 지원하여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실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2018년에는 작년보다 업그레이드 되어 신체측정 데이터를 토대로 성장예측 분석결과(신장, 체중, BMI), 성장예측 해설, 개인 맞춤형 성장관리 콘텐츠(운동, 영양, 수면)를 제공하게 된다. 개개인의 맞춤형 정보를 학부모님들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총 3회(6. 9. 12월)의 측정으로 누적되는 성장발달 그래프를 통해 자녀의 성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를 확인하게 된다. 또한 올바른 영양과 운동을 제공할 수 있는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 및 동영상자료를 제공하여 학교보건서비스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호응도를 기대한다.  

학생들은 신장, 체중 및 체지방을 측정하고, 특히 5, 6학년 학생들은 흡연 측정도 더불어 실시하여 학생들의 직ㆍ간접흡연 노출 정도를 확인하고, 이 결과를 학교와 가정에 공유하여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발달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학교공동체가 함께 나아가는 건강실천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최경희 교장은 “아동, 청소년기의 건강이 평생건강을 좌우하는 만큼 학교공동체가 함께 추진하는 ‘스마트건강 지킴이’ 사업을 통해 철산초등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성장과 건강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건강습관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건강한 학생이 자라서 건강한 국민이 되고, 건강한 학교가 나아가 건강한 도시 광명의 기초가 된다고 생각하며, 이와 같은 연계 협력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광명/정성엽 기자 js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