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년층 채용박람회 28일 개최
구리시, 청년층 채용박람회 28일 개최
  • 김기문
  • 승인 2018.06.12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인난 해소·취업기회 확대

구리시는 채용 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층 구직자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하여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구리시 체육관에서 ‘2018년 구리시 청년층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리시가 경기도와 구리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청년층의 구직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구리시 인근의 20개 우수 구인 업체가 참가하고, 사전 모집한 구직자에 대하여 직업 상담사와의 심층 상담을 실시하여 채용률 제고를 꾀하는 등 내실 있는 채용박람회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에서 바로 면접 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력서 사진 촬영과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며, 구직자들의 긴장감 해소를 위하여 면접 메이크업, 취업 타로카드 등의 부대행사와 면접에 어려움을 느끼는 청년층에게 모의 면접의 기회도 제공한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에 대해서는 27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여업체 및 모집직종 등은 구리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일자리센터 로 문의하여 안내받으면 된다. 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채용박람회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사후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소규모 채용 행사를 통한 구인 업체와 구직자 간의 취업 매칭을 활발히 추진하여 구리시 청년 취업률 향상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구리/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