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노인복지관, 어르신 꿈 베이킹
중구노인복지관, 어르신 꿈 베이킹
  • 남용우
  • 승인 2018.06.1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사회 중구지사 기부금 지원
중구노인복지관 어르신 꿈 베이킹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중구노인복지관 어르신 꿈 베이킹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중구노인복지관은 지난 11일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의 나눔 기부금을 지원 받아 복지관 무료경로식당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어르신 ‘꿈 베이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복지관 무료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베이킹이라는 새로운 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나눔을 통한 상생을 실천하고자 계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 월미도 근처에 있는 꿈 베이커리 체험장에서 무료경로식당 이용회원 22명이 직접 머핀을 만들어보고 지역사회 내의 장애인 복지시설인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재가노인지원시설인 ‘중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 나눔을 실천했다.
‘꿈 베이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80평생 처음으로 만든 빵을 이웃과 나누고, 먹을 수 있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줘서 고맙다”고 했으며, 또 다른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식사를 하고 따로 갈 곳이 없어 매일 집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냈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하여 사람들과 어울리고, 삶의 에너지를 주어 감사하다.” 라고 말했다.
남용우 기자 ny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