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여성단체협 경사 잇따라
안양 여성단체협 경사 잇따라
  • 구종태
  • 승인 2009.07.06 00:00
  • icon 조회수 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례씨-대통령 표창 영예, 박미자씨-안양여성상 수상

안양시와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가 큰 경사를 맞았다. 박정례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장(63세)이 지역사회발전과 여성지위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는가 하면, 박미자 부회장은 안양여성 수상자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박 회장은 지난 2일 국립중앙박물관(용산)에서 열린 제14회 여성주간행사 기념식에서 한승수 국무총리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전수받아, 대통령표창 수상자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박 회장은 지난 1982년 안양시새마을부녀회장을 시작으로 현재 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 활동하는 30년 가까이 시와 보조를 맞추며 지역사회를 위한 수많은 족적을 남겼다.
저출산 고령화시대를 맞아 ‘미혼남녀를 위한 결혼만들기’와 양성평등 실천사업으로 ‘우리남편 김치왕 선발대회’를 치러 건강가족문화 조성에 기여했는가 하면, 최근 이주여성 급증에 따른 다문화가족을 위해서는 ‘이주여성을 위한 한국어보조강사 양성 및 멘토링’을 추진해 우리문화를 심어주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한 , ‘사랑나누기 바자회’와 ‘난치병 어린이돕기’ 등의 복지사업은 물론 안양에 여성대표자격으로 안양시민축제, 늘푸른 안양21, 사이버축제, 자원봉사자대회 등 시정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안양시는 3일시청강당에서 여성주간기념행사를 열어 박 회장의 대통령 표창수상을 발표함과 아울러 안양여성상에 선정된 여성단체협의회 박미자 부회장에 대한 시상식도 가졌다.
 박 부회장 역시 지난해 부회장을 맡으면서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여성의 복지증진과 능력계발 및 지역사회봉사활동 등의 분야에서 박 회장 못지않은 활동을 선보이며 지역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안양/구종태 기자 gjt@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