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자료 “한눈에 쏙”
도서정보 자료 “한눈에 쏙”
  • 권영일
  • 승인 2009.07.06 00:00
  • icon 조회수 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도서관, 교수 학습 관련 자료집 배부
과천도서관은 교사들의 학습지도 및 교육연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신간 교수-학습 관련도서 요약 정보를 수록한 독서정보자료집「교사를 위한 교수-학습 도서정보」를 발간, 관련기관 및 지역내 초·중·고등학교에 배부한다고 2일 밝혔다.
지금까지 발간된 도서정보자료집이 대부분 학생 및 일반인을 위한 것이었다면, 이 자료집은 교육청 소속 도서관으로서 학교지원 및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과천도서관이 교수학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초·중·고등학교 교사 및 자녀교육에 관심 많은 학부모를 위해 신간 교육학 관련도서 요약정보를 제공한다는 데 특징이  있다.
이 자료집은 “교육장이 추천하는 한 권의 책”을 시작으로, “과천도서관 사서들이 추천하는 교육필독서”가 전반부에 수록되어 있고, 주제별 목록 부분에는 교육정책ㆍ학교경영, 학습지도·교육방법·교육과정, 유아·초등·중등교육, 평생·특수·영재교육, 공부방법 등으로 교육학 세부주제를 나누어 신간도서 및 인기도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특히, 도서 후반부에는 과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 중인 교육정보서비스의 검색 인기도서 및 과천도서관 교육자료실 인기대출도서목록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에서 이용도가 높은 도서를 각각 소개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
과천도서관 담당자는 “이 자료집이 학교현장에서 많은 선생님들 가까이에서 수시로 활용되어 수업 개선과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 및 특색 있는 학교교육 실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과천도서관은 앞으로도 학생과 교사, 학부모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과천/권영일 기자 gyi@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