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산유치원, ‘종일제 교사 연수’
고양일산유치원, ‘종일제 교사 연수’
  • 이승철
  • 승인 2009.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교육 “열정을 느끼다”

고양일산유치원은 20일 ‘함께 있어 행복한 종일제 교(강)사 연수’를 실시했다. 고양(141명)·파주(72명) 공·사립 종일반 담당교사 21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수는 개정 교육과정과 행복한 울타리 및 종일반 우수사례와 POP, 북아트, 몸동작을 위한 유아연극 등 웍샵으로 나눠 진행됐다.
POP, 북아트, 몸동작을 위한 유아연극 웍샵은 당일 아침 등록시에 신청을 받아 실시해 비가오는 굳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웍샵 연수를 받으려는 종일제 교사들이 이른 아침부터 연수장소에 도착해 연수를 받으려고 대기하는 교사들이 많아 종일제 교(강)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고양일산유치원 김순이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종일반 교사들은 아침부터 저녁 늦게까지 종일 유아들을 교육하느라 바쁘지만 항상 더 나은 유아교육을 위해 한층 발전하는 모습이 아름답다”며 “이런 열정이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수 있으므로 특히 어린 유아들을 교육하는 유치원 교사의 자질을 높여야 할 것”을 당부했다.
연수를 받은 후 종일반 교사들은 짧은 시간의 연수였지만 대집단 그룹으로 교사들이 앉아서 듣기만 하던 종전의 연수시스템보다 소집단 그룹으로 교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웍샵 형태의 연수가 좋았다면서 앞으로의 연수가 교사들의 요구를 반영해 교실수업개선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연수가 됐으면 하는 바램을 나타냈다.
 고양/이승철 기자 lsc1967@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