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있는 주제공원 조성사업 박차
특색있는 주제공원 조성사업 박차
  • 남익희
  • 승인 2009.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상반기 중 하나공원등 3개 어린이공원 대상
연수구가 공원시설 현대화를 위해 올해 상반기 중 관내 3개 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특색 있는 테마를 부여해 새로운 공원으로 탈바꿈하는 주제공원 조성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최근 준공한 청학동 465-1번지 소재 하나공원은 지난 2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총 8억원의 예산을 들여 부지면적 6,203㎡ 규모에 마방진, 삼각진, 사변진을 곳곳에 배치하여 놀이를 통해 숫자에 친숙해 질 수 있는 공간과 공중부양 비행기, 트리오 잠망경, 달팽이키재기 등의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이밖에 농구장, 배드민턴장, 순환산책로, 분수, 체력단력장, 휴게공간을 배치하여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으로 거듭났다.
연수동 533-1번지에 소재한 연일어린이공원도 지난 2월부터 공사에 착수해 이달 중 준공될 예정으로 총 6억5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부지면적 5,037㎡ 규모에 ‘향기’를 주제로 애플민트, 프렌치라벤더 등의 다양한 허브식물 및 향기가 뛰어난 수목을 식재하고 목재데크, 쌈지쉼터를 도입하여 자연의 향기, 삶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한다. 또한 연수동 537-1번지 효정공원은 지난 3월부터 공사에 착수해 6월중 준공예정으로 총 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부지면적 5,994㎡ 규모에 ‘젊음’을 주제로 X-게임장, 인라인스케이트 주로등을 배치하여 생기 충만한 역동적인 정신을 표현한 스포츠 공간을 마련한다.
 남익희 기자 ni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