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청, 유치원 평가 대상 교사 연수
동부교육청, 유치원 평가 대상 교사 연수
  • 박근식
  • 승인 2009.05.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교육청은 작년에 이어 올해 유치원 평가를 앞두고 있는 공·사립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21일에 교사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서는 유치원 평가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 및 실제에 대해 강의가 이뤄졌으며 교사들이 막연히 부담스러워 했던 평가 준비사항에 관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최근에 교육 평가가 유아 평가에 초점을 뒀던 전통적인 교육 평가 방식의 범위에서 점차로 확대돼 프로그램의 평가, 교육과정의 평가, 교육환경 평가, 건강·안전 평가, 운영·관리 평가, 특색사업 평가, 종일반 운영 평가로 이뤄지고 있다.
이로써 유치원 평가의 개념은 기존의 개념에서 벗어나 유치원의 인적·물리적 요소 및 교육 프로그램 등 제도적이고 운영적인 측면을 총체적으로 진단하는 것을 의미하게 됐다.
작년도 유치원 평가가 시교육청 주관으로 실시됐다면 올해 유치원 평가는 각 지역교육청 주관으로 시행하게 됐다.
이번 유치원 평가 교사 연수에 강사로 수고했던 부천대학 유아교육과 김은정 교수는 “유치원 평가는 평가를 위한 평가가 아니라 교육과정의 자체로서 자연스러운 것일 때 교사들의 부담은 한층 줄어들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유치원 평가를 통해 유아교육이 한층 더 성장되고 긍정적 자리매김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했다.
동부교육청은 언제나 빛나는 열정과 능력으로 유아교육을 사랑하고 아끼는 현장의 교사들에게 이제 첫걸음을 뗀 평가가 그 역할을 다하고 자연스러운 교육과정의 일부로써 길라잡이가 되도록 유아교육의 발전에 밑거름이 돼주는 그들의 노고와 수고에 박수갈채를 보낸다. 
 박근식 기자 bg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