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모든것’이 한자리에…
‘사회복지 모든것’이 한자리에…
  • 송홍일
  • 승인 2009.05.21 00:00
  • icon 조회수 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23일 민생복지축전개최
일자리·민원상담 먹거리장터도

계양구는 주민생활지원 8대 서비스에 대해 사회복지시설과 각종 지원단체의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 전시, 상담, 홍보하는 ‘민생 복지축전’이 오는 23일 오천 10시 서운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복지체험, 어울마당, 나눔장터, 일할자리, 무한봉사 등 5대 프로젝트로 나눠 80여개의 무료체험 부스를 운영하게 되며 아침 9시 30분부터 식전행사로 중앙무대 일원에서 계양구 연합풍물단의 길놀이 행사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이 진행되고 통장연합회를 중심으로 한 이웃돕기 자매결연 발대식과 계양여성합창단,명현초등학교 관악부의 공연, 2009년도 희망을 상징하는 2,009cm가래떡 잇기 행사등으로 개회식을 거행하고 오전 11시에는 안상수 인천시장이 참여하는 기초질서 지키기 실천 한마음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복지체험 코너에서는 36개 사회복지시설과 기관 등이 참여해 보건, 복지, 고용, 주거, 교육, 문화, 생활체육 등 8대 주민 생활서비스를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어울마당 코너에서는 시설관리공단 등 각 기관, 시설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마추어 동아리 23개팀의 공연이 이어지고  나눔장터 코너에서는 다양한 먹 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장터와  재활용 가능 물품을 판매, 교환하는‘계양사랑 나눔장터’도 개최된다. 또한, 일할자리 코너에서는 취업과 창업, 신용회복 관련 전문가의 상담이 진행되고 무한봉사 코너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을 확인하는 한편, 현장에서 각종 민원사항을 상담할 수 있는 이동구청이 함께 열려 많은 주민의 참여가 기대된다.
송홍일 기자 shi@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