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진도서관, ‘강화도일대 향토답사’운영
화도진도서관, ‘강화도일대 향토답사’운영
  • 박근식
  • 승인 2009.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역사·문화 알기 “신청하세요”
화도진도서관은 23일 지역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향토답사를 운영한다.
이번 답사는 우리나라 역사문화의 축소판 ‘강화도’일대를 다녀오는 것으로, 오전 9시 화도진도서관을 출발해 강화 일대를 답사 후, 오후 6시 도서관에 도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답사는 고려시대 몽고의 침입이후 도읍을 강화로 천도하면서 시작된 고려 강도(江都)시대를 중심으로 당시 강화도의 지정학적 위치와 천도의 이유, 몽고의 침입과 삼별초, 그리고 선원사와 팔만대장경 등 고려시대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던 강화도의 모습을 강화 덕신고등학교 교감인 향토사학자 김경준씨와 동행하며 향토사학자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강화이야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기획했다. 
접수기간은 2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전화(☏ 760-4129) 및 직접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45명을 모집할 예정으로 초등학생 이상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답사에 따른 참가비는 없으며 당일 점심은 도서관에서 도시락을 제공한다.
이번 향토답사를 통해 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고, 강화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은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우리 도서관에서는 역사와 문화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으며, 지역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답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화도진도서관 향토개항문화자료관(☏ 760-4129)이나 홈페이지 www.ihl.kr으로 하면 된다.
 박근식 기자 bg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