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창작 춤대회 성황리 종료
청소년 창작 춤대회 성황리 종료
  • 강용희
  • 승인 2009.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 창작 놀이문화 場 마련했다”

서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문화예술의 장(場)이 됐던 “창작춤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9일 예선을 거쳐 본선은 16일 오후 3시 서구청소년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 열렸다.
시에 거주하거나 중ㆍ고등학교에 재학중인 개인 또는 단체등이 출전했으며 힙합, 방송안무, 재즈, 팝핀, 브레이킨, 치어 등 모든 작품이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공연시간은 1팀당 5분 이내로 제한됐으며 팀웍, 안무구성, 창의성과 표현, 관객호응도등 총 100점 만점으로 중·고등학교 수준 차에 따라 차등 점수를 부여했고 대상을 수상한 Let`s Groove (연합팀 김륜희 외 6명)에게는 장학금 50만원과 상장, 최우수상(2팀)인 생동감크루와 맥시멈에게는 장학금 20만원과 상장이 수여되는 등 총 150만원 상당의 경품이 주어졌다.
창작춤 경연대회를 진행한 서구시설관리공단의 이주혜 청소년 지도사는 “청소년의 창작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청소년 놀이 문화를 활성화하고, 건전한 청소년 육성과 자질향상을 통한 문화예술의 장(場)을 마련해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창조적인 사고와 진취적인 기상을 지닌 건강한 세계시민으로 자라나는데 도움이 됐으리라 기대하고 앞으로도 인천 지역에서의 청소년문화 활동 활성화에 대한 구심적 역할을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강용희 기자 g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