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감 있는 워크숍, 효율성 높여
현장감 있는 워크숍, 효율성 높여
  • 김희열
  • 승인 2009.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고품질 우수학교시설 견학 연수
경기도교육청은 14일 수준 높은 경기교육 시설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도내 180여명의 기능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임대형 민자사업(BTL)으로 추진된 학교 중 우수 시설 학교로 선정된 학교를 견학하는 현장감 있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견학 대상교는 지난 3월까지 개교된 138교의 신설학교로 한국교육시설학회, 한국교육환경연구원, 경기도건축사회 및 내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에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우수시설학교로 선정된 학교다.
 참가자들은 성남 낙생초, 부천 중동초, 안산 신길초 및 선부고를 차례로 견학하면서 미래형 혁신학교의 모델을 맘껏 감상했다. 이 학교들은 기존 학교의 이미지를 전면 탈피해 주변과 조화를 이루면서 내·외부의 친근감 있고 창의적인 디자인 창출로 각 학교별 개성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또 실무사례를 통해 교육시설 특성화 방안과 미래지향적인 교육시설로 친환경 자재사용에 따른 쾌적한 공간에서 수요자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미래형 혁신학교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맞춤형 교육공간 및 실의 기능적 배치, 친환경 주요자재 동향, 디자인 요소 등의 이해와 분석을 통해 설계 시 주요 착안 사항 및 개선 방향을 토의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를 높였다.
 신승찬 지원국장은 앞으로도 실질적이고 체험적인 연수로 상호 정보교환을 통해 기술직 공무원의 자질을 균등하게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또 참가자들에게 각자의 전문성을 강화해 지역별로 균형 있는 명품 교육시설 발전의 선두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