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신기한 발명품 구경’
가족과 함께 ‘신기한 발명품 구경’
  • 강성열
  • 승인 2009.05.13 00:00
  • icon 조회수 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부천실내체육관, 경인지역 발명특허 페스티벌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2009 경인지역 발명특허 페스티발’행사가 오는 23일 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본 행사는 매년 5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부천시와 경인지역 5개 지식재산센터가 공동주관으로 지역주민의 지식재산권 인식제고를 위해 발명체험, 창작놀이, 발명경진대회, 이벤트 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9일까지 홈페이지(www.kifestival.or.kr)를 통해 사전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경인지역 어린이, 학생(4~16세) 및 가족 1,3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에어로켓, 소금쟁이 로봇, 미니 증기선, 로봇 팔 만들기 등의 발명체험 활동과 창작놀이를 통한 자기변화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행사의 발명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로봇팔 만들기, 미니증기선, 플라잉 디스크, 풍력자동차, 비밀저금통, 자외선 팔찌, 빛으로 음악을, 러브미터, 플라잉 디스크, 소금쟁이 로봇, 달변환기 등이 있으며 발명경진대회 프로그램으로는 에어로켓 발사, 미니증기선-100가족 등이 계획되어 있다.
또한 카프라 쌓기 등 이벤트마당과 부대행사로도자물레시연, 풍선아트, 건강증진부스등이 이뤄질 계획이다.
△지식재산센터란= 특허청에서 전국 30개 거점기관에 설립한 현장밀착形 특허지원센터로서, 지역 지식재산의 창출·권리화·활용을 촉진하고 지역의 기술혁신과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부천/강성열 기자 gs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