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가 가져올 미래 “상상해봐”
GTX가 가져올 미래 “상상해봐”
  • 이천우
  • 승인 2009.05.07 00:00
  • icon 조회수 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네티즌과 민생현안 공감대 형성 ‘블로그 콘테스트’
경기도는 GTX(대심도고속철)가 변화시킬 즐거운 미래생활에 대한 이야기 공모 이벤트, ‘GTX 블로그 콘테스트’를 지난 4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한다.
GTX는 평균 시속 100Km/h로 기존 전철보다 3배 이상 빠르게 경기도 동서남북을 이어줄 혁신적인 교통수단이다. 서울과 수도권을 30분 생활권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 인천 지역 자동차 통행량을 흡수하여 수도권 최대 민생현안인 교통문제를 개선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TX 블로그 콘테스트는 수도권 시민들에게 GTX의 필요성과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현재 수도권의 복잡하고 답답한 교통문제에 대한 체험담과 GTX 때문에 변화될 미래생활을 시민들이 직접 상상하여 만든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이벤트이다.
GTX 블로그 콘테스트는 일반 네티즌이 블로그를 만들어 주어진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게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주어진 주제로는‘나의 교통혼잡 체험기’‘미래에 GTX가 생긴다면 우리 생활은 어떻게 바뀔까?’이며 이 중 선택해 이야기를 만들고 그 결과물을 본인의 블로그에 올린다. 동시에 본인의 블로그에 올린 글을 GTX 공식 홈페이지 내에 마련된 콘테스트 게시판에 링크와 함께 게재하면 된다. 주어진 주제를 본인이 각색해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들어도 무관하며 여러 개의 이야기를 올려도 된다. 
이 콘테스트에는 다양한 상들이 참가자에게 주어질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콘테스트 기간 동안 주어진 주제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올린 성실성, 스토리 주제와의 충실성, 독창성, 다양한 표현법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발되며 100만원 상당의 관광상품권을 수여한다.
이야기를 가장 많이 올린‘多작상’ 수상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린 참가자인‘多댓글상’수상자에게도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매주 활발한 활동을 펼친 블로거 중 3명을 선정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주간 베스트’상, 매주 2회에 걸쳐 예상치 못한 심사기준을 통해 행운의 블로거를 각 1명씩 선정해 2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행운상’등 재미있는 시상과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네티즌의 호응도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이천우 기자 lc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