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소상공인창업박람회’
‘2009 소상공인창업박람회’
  • 김한구
  • 승인 2009.05.06 00:00
  • icon 조회수 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화 유도·창업활성화·고용창출 효과 촉진

-28~30일까지  킨텍스 전시장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소상공인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2회 경기도소상공인창업박람회’(GBEX 2009)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고양시 소재 KINTEX 전시장에서 소상공인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박람회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기침체로 위축된 경기지역 소상공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창업 활성화와 고용창출 효과를 촉진시키며, 소상공인의 브랜드화를 유도해 경쟁력 제고에 기여함으로써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소상공인창업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박람회에는 200개 업체 300개 부스가 참여하며, 유망업종관(외식업종관, 도소매업종관, 서비스업종관), 품질우수제품관, 창업지원관, 취업정보관으로 구성해 운영된다.
특히 1인 기업 아이템이나 소자본창업 관련업종과 아이디어형 사업, 벤처 및 문화콘텐츠사업 등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내실 있는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특별전시장에 마련된 ‘우수기술 전수관’는 참가자들에게 업종별 성공의 ‘비밀’을 전수하고,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도와준다.  창업지원관에서는 창업적성검사 실시, 아이템상담, 창업자금상담, 보증지원상담, GIS를 이용한 상권분석 등 원스톱 1:1 종합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의정부소상공인지원센터(정오화 센터장)에서는 남양주시 등에서 창업·경영교육이 무료로 진행되며, 하루는 [박람회 현장투어 교육]으로 교육생들이 직접 참관하는 교육시간을 마련했고 교육시간을 4시간 인정하는 교육수료증을 수여키로 했다.
의정부센터는 “이번 킨텍스 경기소상공인창업박람회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경기불황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정보수집과 경영의 노하우를 얻는데 한 마당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람회에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경기도소상공인창업박람회사무국(http://www.gbex.co.kr ☎031-259-6190)에 접수를 하고, 창업교육과 현장 투어교육은 의정부센터(☎031-876-4384)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