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글로벌 수학경시대회 개최
평택시, 글로벌 수학경시대회 개최
  • 박이호
  • 승인 2009.05.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는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모스크바국립 대학교 부속 콜모고로프과학영재고등학교와 연계한 제1회 평택시수학경시대회를  9일 한광여자중학교에서 개최한다.
이번 평택수학경시대회는 평택시와 평택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각종 경시대회 경험이 풍부한 모스크바국립대학교 부속 콜모고로프과학영재고등학교가 주관하는 것으로 21세기 국제화중심도시 평택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국제적 시각과 다양한 교육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금번대회는 평택시에 거주하거나 재학중인 중·고등학교학생 690명이 참가신청했으며, 이날 경시대회가 끝나고 평택시남부문예회관에서 문제를 출제한 모스크바국립대학교 드미트리알렉세예프 교수 등이 직접 문제풀이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수학경시대회를 통하여 우수학생 20명을 선발, 오는 7월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콜모고로프과학영재고등학교에서 현지 러시아학생과 함께 연수를 받게 되며, 이곳 에서도 성적우수학생을 2명 선발하여 11월중 러시아 수학올림피아드에 참가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콜모고로프과학영재고등학교는 러시아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모스크바국립대학교 부속고등학교로 기초과학(수학, 물리, 정보학, 화학, 생물학)분야에서 특별한 재능을 가진 청소년을 발굴해 교육을 시키는 세계 3대 영재고등학교로 알려졌다.
 평택/박이호 기자 bi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