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폭폭, 꿈과 자연속으로
칙칙폭폭, 꿈과 자연속으로
  • 이양희
  • 승인 2009.04.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어린이축제 놀러오세요

의왕시는 5월4일과 5일, 전국어린이 스타짱 경연대회, 어린이 동요제, 성년의왕기념 및 2009 어린이축제 기념 퍼레이드 등 어린이 한마당큰잔치인 어린이 축제를 연다.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는 왕송호수 주변의 의왕시 자연학습공원과철도박물관을 배경으로 매년 실시하는 의왕어린이축제는 그동안 많은 관람객으로 성황을 이루어 왔으며, 올해는 성년의왕 20주년을 기념하는 한편 기차와 환경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하여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면서 의왕시의 특색 있는 지역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의왕 전국어린이 스타짱 선발대회”에는 인기 개그맨의 행사진행과 전국의 재능 있는 어린이들의 한바탕 경연대회로 많은 웃음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또한 시승격 20주년을 기념하고 어린이축제를 알리는 축하퍼레이드가 5월5일 12시에 의왕역에서 자연학습공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방정환 선생 사진전 및 어린이 연극공연 등의 행사와 클레이아트 모형으로 의왕의 옛 모습을 재현한 “의왕 그땐 그랬지”, 철도운행 시뮬레이션등의 특화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축제와 더불어 철도의 역사와 실물크기의 열차 등이 전시되어 있는 철도박물관 무료관람도 가능하여 온 가족이 어린이날 잊을 수 없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의왕/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