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정보창고’ 북적북적
‘워킹맘 정보창고’ 북적북적
  • 이천우
  • 승인 2009.04.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카페오픈 20일만에 회원 몰려
경기도가 운영하는 워킹맘을 위한 공식카페 ‘워킹맘 정보창고’ (http://cafe.naver.com/ggworkingmom)가 오픈 20일만에 350명의 회원이 몰려 들었다.
여느 카페에 비하면 크다고 할 수는 없지만 경기도 지역의 워킹맘을 대상으로 했다는 점에서 볼 때 짧은 기간에 가히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일하는 여성이 점차 늘고 있는 현시점에서 워킹맘의 욕구와 어려움을 이해하고 그들을 위한 정보 카페를 개설한 운영측도 의외의 호응에 기쁨의 미소를 한껏 짓고 있다.
워킹맘은 일과 가정이라는 두 가지 짐을 지고 가야 하는 만큼 고민도 많고, 정보도 많이 필요하다. 하지만 워킹맘을 위한 별다른 정보가 없는 현실 속에서 카페’워킹맘 정보창고’는 워킹맘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워킹맘은 늘 시간과 전쟁을 한다. 출근하기 위해 새벽같이 일어나 식사 준비하고 남편 출근 준비, 아이들 등교 준비, 그리고 퇴근 후엔 또 다시 저녁 식사 준비, 아이들 공부 봐주기 등 주말엔 한 주간 동안 밀린 살림에 가족과의 나들이까지 정말 하루하루가 정신없는 날의 연속이다.
이런 워킹맘들에게 카페 ‘워킹맘 정보창고’는 아무 고민없이 그저 따라 하기만 하면 되는 [워킹맘 무조건 따라하기]라는 메뉴에서 일주일치 식단과 장보기 리스트, 아이들과의 교육 및 놀이 스케줄 등을 제공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워킹맘들만이 가질 수 있는 고민들을 털어놓고 전문가 및 선배 워킹맘에게 조언을 들을 수 있는 [도와주세요~ 멘토]는 워킹맘들에게 크나큰 안식처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