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의원만을 위한 복지정책
市의원만을 위한 복지정책
  • 강성열
  • 승인 2009.04.07 00:00
  • icon 조회수 15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과 시민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한다던 부천시의회 시의원들은 도대체 누구를 위한 복지정책을 펼치는 사람들인지 알 수 가 없다”
“일부 지방자치단체 별로 훈령이나 규칙 등 조례로 정하고는 있으나 장사와 관련해 소소한 경비까지 규칙에 명문화 한 것은 부천이 처음일 것”
이는 6일 부천시의회가 시의원 사망 시 해당되는 장제비용 예산안을 통과시키면서 공직사회와 시민들이 이를 비난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6일 부천시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송원기(한나라당, 라 선거구)시의원이 발의한 ‘직무 수행 중 의원 사망 시 장제비용’과 관련해 각종 장례비용에 필요한 모두를 시민들의 혈세로 충당한다는 규칙 안을 통과시키고 오는 5월 추경 예산안에 상정키로 해 물의를 빚고 있다.
부천시의회가 통과시킨 규칙 안은 의원이 사망 시 각종 장제비용에 들어가는 차량에서 신문 공고, 영결식장 등 거의 모든 비용을 시민 혈세로 충당키로 했다.
규칙 안에는 헌화 및 흉화, 조화 등을 합해 46개, 헌화용 국화 300개, 리본 300개 등과 심지어는 검정 넥타이마저도 50개와 영구차 리본 등 장례에 필요한 소소한 것 까지 기준으로 정했다. 또 규칙 안에는 안내문 500매와 경호 및 경비팀 2팀 이내, 필요 시 조악대 차량 등 모든 행사비용도 충당키로 했다는 것,
특히 부천시의회 시의원들이 31명인 것은 감안하면 조문에 나서는 시의원들마저 시민들의 혈세로 조화를 보내는 등 동료의 마지막 가는 길에 자신들의 주머니보다는 혈세를 쓰겠다는 의지(?)가 역력하다.
더구나 최근 경제적 한파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실업자가 속출하고 가정파탄으로 사회적 문제가 도출되고 있음에도 때만 되면 자신들의 연봉이나 인상하려 애쓰고 있는 시의원들을 누가 시민의 대변자라 판단하겠는가?
시민들의 복지와 문화를 위해 엑스포 등 문화도시 창출을 위한 부천시의 각종 사업에는 자신들의 입맛엔 맞지 않는다고 세심히 꼬집어 예산을 삭감하는 시의원들이 자신들의 복지문제로 발의된 이 안건에 대해서는 이런저런 논쟁 없이 전원 찬성으로 무조건 통과시켜 씁쓸함을 남기고 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공무원과 시민들은 "세계적으로 장기화 되고 있는 경제위기속에서 예산절감은 물론 전 공직자는 자신들의 급료 1%를 반납해 가면서 일자리 나누기에 앞장서고 있는 반면 이에 아랑곳없는 시의원들은 오로지 자신들만을 위한 정책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이를 비난하고 있다.
이 같은 시의원들의 돌출적 행동에 유권자인 시민들은 어떤 모습으로 바라보고 있을지도 판단 못하는 부천시의회와 정작 자신들의 영위만을 위해 노력하는(?) 시의원들을 바라보는 많은 유권자들은 내년 지방선거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