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해군 최강! 율곡이이함 방문
파주시·의회, 해군 최강! 율곡이이함 방문
  • 안성기
  • 승인 2017.1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육성사업등 연계 업무협의
 승조원 안전·건강 기원 쌀등 전달

파주시와 파주시 의회는 지난 21일 대한민국 최신예 이지스함 ‘율곡 이이함’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2010년 10월 26일 파주시와 율곡이이함의 자매결연 이후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율곡전사 육성 프로그램’ 2017년 사업 추진 및 ‘파주 율곡이이’ 브랜드 육성사업과의 연계를 위한 업무 협의를 위해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관련부서 실무자들이 해군 율곡이이함 최용석 함장을 만났다. 또한 10만 양병설의 유비무환의 정신이 깃든 율곡이이함 승조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기원하며 한수위쌀 20kg 20포와 신간도서 100여권을 전달했다.
대한민국 해군의 율곡전사 육성프로그램은 현재까지 총 16차에 걸쳐 814명이 참가했고 율곡선생 유적지 및 안보현장 견학을 통해 율곡정신의 계승과 필승의 군인정신을 함양하고 있다.
세종대왕함에 이은 우리나라 두 번째 이지스함인 율곡이이함은 7천600톤급 해군 최대 전투함으로 수 백개의 목표를 동시에 탐지하며 20개의 목표를 공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이지스(Aegis)는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제우스가 자신의 딸인 아테네에게 준 방패의 이름에서 유래됐다.
최용석 율곡이이함장은 “앞으로 연 100여명의 율곡이이함 승조원들이 파주시를 방문해 율곡 이이선생의 업적과 정신을 계승하고 최전방 DMZ에서 안보정신을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며 “파주시와 율곡이이함의 돈독한 우의를 지속하는데 율곡이이함 승조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이번 방문으로 조선 후기를 대표하는 경세가이며, 교육자, 성리학자인 율곡이이선생의 본향이 파주임에 더 큰 자긍심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 율곡전사프로그램을 연계한 ‘파주 율곡이이’ 브랜드 육성사업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안성기 기자 asg@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