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귀농귀촌회, 김장나눔행사
연천귀농귀촌회, 김장나눔행사
  • 윤석진
  • 승인 2017.1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김치 250kg 연천군에 기탁
연천군 귀농귀촌인 단체인 연천귀농귀촌회(회장박상호) 회원 42명은 11월 29일 이웃과의 나눔을 위해 김장김치 250kg(180만원 상당)을 담아 연천군에 기탁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진행한 2017년도 경기도 귀농귀촌 민관협의체(거버넌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선도농가인 나룻배마을(위원장박영관)에서 배추농사 기술지도를 받아 회원들이 1,320㎡(400평) 규모의 김장배추를 직접 경작하여 수확한 배추와 농작물로 나눔봉사를 한 것이다.
김규선 군수는 “귀농귀촌회 회원들이 어렵게 농사를 배워 수확한 작물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을 담가 기탁해주신 대해 감사드리고, 우리 지역 주민으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하시길 진심으로 바란다” 말했다.
연천귀농귀촌회는 2015년도에 연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시행한 귀농귀촌 기초교육과 심화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주축이 되어 결성됐다.
그후 지역의 선도농가 벤치마킹, 영농교육을 통해 지역주민과 꾸준히 교류를 해오며 각종 지역축제 및 행사 참가를 통해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또한, 귀농귀촌 예정인들에게 연천군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고 고충을 함께 나누며, 귀농귀촌 정착을 위해 서로 고민하고 돕고 있으며, 타지역에 연천군을 알리고자 열심히 홍보활동을 한 결과 지난 9월에는 1박2일의 귀농귀촌 현장교육을 관내에서 진행했고, 회원 각자의 귀농귀촌 경험담과 성공사례로 함께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연천귀농귀촌회는 이번 나눔의 자리를 통해 우리지역에서 귀농귀촌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주민들과 하나가 되어 연천군 발전의 일원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한 것이다.
연천/윤석진 기자 ysj@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