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회적경제 육성위 회의
고양시, 사회적경제 육성위 회의
  • 안성기
  • 승인 2017.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 성과 보고·예비 사회적기업 지정 심사

고양시는 지난 27일 시청 시민컨퍼런스룸에서 사회적경제인 및 위원이 참여하는 가운데 ‘2017년 사회적경제 추진 성과 보고’ 및 2018년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 심사를 위한 ‘고양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민간일자리창출을 통한 사회적경제를 육성하고자 하는 새 정부의 일자리창출 로드맵의 연장선으로 이뤄졌다. 2017년 사회적경제 지원을 위한 시책과 우수사례 공유는 물론, 내년도 사회적경제 사업추진계획을 점검했다. 특히 시는 2017년 한 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의 인식 전환과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꿈길마켓’을 상설화 해 안정적인 판로채널을 확고히 했다. 이외에도 사회적경제의 공공 시장 진입과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공공시장 조달사업단과 협치, 홍보를 위한 웹툰 제작 등 2017년 다양한 특수시책의 성과들이 소개됐다.
이어 지역특성에 맞는 예비 사회적기업 모델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18년도 제1차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 심사’를 진행해 ㈜늘푸른문화나무 등 총 5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경기도의 최종 심사를 앞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예비사회적기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함으로써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취약 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안성기 기자 asg@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