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성공노하우 배운다”
“창업 성공노하우 배운다”
  • 박이호
  • 승인 2009.04.01 00:00
  • icon 조회수 1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실무중심 전문강사 초빙

 평택시와 경기도 평택소상공인지원센터의 공동주관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실무중심의 창업전문 강사를 초빙해 ‘2009 평택시 창업교육’를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15시간)이며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평택공설운동장옆)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창업예정자 및 기존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창업 아카데미는 기존  과정과는 차별화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요즘 같은 불경기에 예비창업자를 위한 아이템 선정이나 소점포 마케팅 전략등 자영업 관련 창업 방법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 또한 성공사례 업체의 경험담을 통하여 다양한 창업정보와 노하우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지난해 평택 소자본 창업교육에서는 주민들의 호응을 얻어 교육생 240명중 142명이 수료했으며 교육수료자 모임을 결성하여 상호정보교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센터와 소상공업체와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창업노하우 및 창업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본 교육 수료생에게는 창업 및 경영관련 자료제공 및 경기도 창업자금과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 신청 혜택이 주어진다. 경기도 창업자금은 경기도 소재 소상공인으로 창업교육 12시간 이상 수료한 창업자(예비창업자 및 창업 6개월 미만)에 한해서 연리 4.3%, 2천만원까지 지원된다.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은 사업개시 후 2개월이 경과해야 하는데, 창업 2개월 미만인 사업자도 수료증이 있으면 신청 자격이 주어지며, 연리 6%대로, 5천만원까지 가능하다.
교육비는 전액 평택시지원이고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및 기존 소상공인은 평택소상공인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평택/박이호 기자 bi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