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철교수의 건강과 행복메시지
이상철교수의 건강과 행복메시지
  • 이상철
  • 승인 2009.03.30 00:00
  • icon 조회수 4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철입니다. 건강과 행복의 메시지는 가까운 친지나 친구들에게 보내지는것이니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간이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는 새명,자유,행복입니다. 사람이 만일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wat good will it be if he gain the whole world, yet forfeit his soul?) 라는 말과 같이 인간의 최고 가치는 생명입니다. 생명은 건강이고 건강은 곧 생명입니다. 건강 없는 생명은 무의미합니다. 건강은 또한 행복의근원입니다. 건강을 잃고 사망에 이르는 제1의 적은 담배이고, 제2의 적은 부적절한 음식(improper diet), 제3의 적은 과음이라고 합니다. 당신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담배는 절대피워서는 안되고 부적절한 음식을 삼가고 술은 절대 과음을 하지 마십시오.
최근뉴스위크지(2008.6.30,39-41)가 건강과 행복에 대해 밝힌것도 유사합니다. 만일당신이 적정몸무게를 유지하고(grew thinner)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exercise regulary),적절한음식물을 섭취하고(avod diet in red meat, substituting poultry, fish or vegetable sources of protain), 담배를 끊는다면(stop using tobacco) 모든암의 70%이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적절한 음식에 의한 비만(obesity)과 운동부족(physical inactivity)은 금기입니다. 비만은 담배에 이어 암을 유발하는 제2의 가장 큰 요인이라고 합니다. 요약하면  절대금연  적절한음식물(proper diet) 섭취  건강한 몸무게 유지(a healthy body weight)  규치적인 운동(regular exercise)이 당신의 건강을 유지하고 행복해 질 수 있는 제일의 명약입니다.
한조사에의하면 비만인 사람(the heaviest peaple)과 아닌 사람(the leanest)을 비교하면 비만인 남성의 경우 아닌 남성보다 10가지 암발생률10 different kinds of cancer)이 높고 여성의 경우는  12가지의 암발생률이 높다고합니다. 운동도 하루2시간 이상 운동을 하는 여성은 그보다 적게 운동하는 여성보다 암발생률이 30%이상 낮다고 합니다.
운동은 몸에 맞고 365/7/24 시간 언제, 어디서가 할수 있는 운동을 하세요. 본인의 경험에 의하면 매일식후2번정도 방이나 직장 어디서나 10분에서 30분정도씩 앞으로 세걸음 뒤로 세걸음 걷기운동(3보3보운동)을하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연365일 평생을 하루도 거르지말고 실천해보세요 <계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