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안성기
  • 승인 2015.10.19 00:00
  • icon 조회수 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9일부터 심화과정 개최… 주1회 3주 과정
고양시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지난 15일 사회적기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15년 제5회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기초 과정을 실시하고, 17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사회적기업이란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으로써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번 교육은 분야의 전문 강사를 위촉해, 사회적기업의 이해와 인증절차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특히 사회적경제에 대해 잘 모르던 시민들에게 고양시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여러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풀어내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인환 원장은 “얼마 전 5개의 고양시 관내 기업들이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는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관심을 높여 더욱 많은 고양시 관내 사회적기업이 배출되도록 교육 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센터는 사회적기업 기초과정에 이어 이달 29일부터 2015년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개최 할 예정이다.
심화교육은 주1회 3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내용은 사회적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사회적기업 설립 및 인증 코칭, 우수 사회적기업 현장탐방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지원센터(덕양구 성사동 소재) 교육장에서 열리며, 수강신청은 홈페이지(www.goyangse.or.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추가 문의사항은 전화(031-960-7874) 또는 방문을 통해 언제든지 가능하다.
고양시에는 현재 사회적기업 49개, 협동조합 110개, 마을기업 12개 등 총 171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고양/안성기 기자 asg@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