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 창의적 교육과정 지원
학생중심 창의적 교육과정 지원
  • 김용주
  • 승인 2015.05.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교육청, 초등교사 연수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최화규)은 26일 철산초등학교 글로벌인재관에서 관내 24개 초등학교 교사 210명을 대상으로 ‘2015 초등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생중심의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경기도교육연구원 정책기획부 오재길 연구사를 초청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수업으로 탄생하기 위한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적 성찰 및 재구성 방안’에 대해 초등학교 교육과정 담당부장 뿐만 아니라 1~6학년에서 직접 학년·학급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각 학년 담임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학생중심의 교육을 위해 수업과 교육과정을 어떻게 연계해야 하는가?’, ‘교육과정에 창의적으로 더할 것과 덜할 것은 무엇인가? 교육과정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을 던져봄으로써, 교육과정 재구성 방법에 대한 이론 위주로 이루어진 기존의 연수와 달리 교사들이 수업 속에 실현되는 교육과정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화규 교육장은 2015년은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이 활성화되고 있는만큼 이날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교육과정에 대한 새로운 안목을 가지고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동료교원들과 함께 만들고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활동으로 이어져 학교 교육과정 혁신 동력이 확보되기를 바란다며 현장중심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뜻을 밝혔다.
김용주 기자 kyj@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