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선관위, 투·개표 모의시연
인천시선관위, 투·개표 모의시연
  • 안종삼
  • 승인 2015.0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1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대비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시선관위)는 오는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대비해 3일 인천시선관위 대회의실에서 투·개표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합장선거는 전국적으로 동시에 선거가 실시됨에 따라 종전의 조합장선거와 다르게 투·개표가 진행된다.
선거가 동시에 실시됨에 따라 투표일에 투표용지를 2장 이상 받는 중복조합원이 존재하고 통합선거인명부시스템을 이용해 본인 확인을 하고 투표소에서 바로 투표용지를 발급하는 등 제6회 지방선거의 사전투표와 같은 방식으로 투표가 진행된다.
또한, 개표에 있어서도 2개 이상의 조합장선거 개표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에 따라, 인천시선관위는 조합장선거가 공직선거에 비해 관리규모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정확하고 안정적인 선거관리를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므로, 인천지역 10개 선관위의 담당직원들이 모두 참여하여 투표소의 본인확인, 투표용지발급, 기표 및 투표지 투표함 투입 등 투표소 안에서의 절차사무 주요 과정에 대한 모의투표와 가상투표용지를 활용한 선거별 모의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인천시선관위는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방법과 관련해 조합원들도 투표할 조합, 선거인명부 등재 여부, 투표가 가능한 투표소 등을 선거일전에 미리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조합원들은 오는 25일부터 28일 사이에 해당 조합에서 공고하는 선거인명부 열람기간 중에 명부 등재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투표소는 선거인에게 발송되는 투표안내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인천/안종삼 기자 aj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