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일초·광명중, 혁신학교로 추가선정
광명시 광일초·광명중, 혁신학교로 추가선정
  • 조민환
  • 승인 2014.07.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일초등학교와 광명중학교가 오는 9월 1일자로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혁신학교로 추가 선정됐다.
또, 혁신학교로 재지정이 유예됐던 구름산초등학교와 온신초등학교도 지난 8일자로 재지정됐다.
이에 따라 광명시에는 기존의 초등학교 5개교(구름산초, 온신초, 충현초, 소하초, 하안북초)와 중학교 5개교(소하중, 충현중, 가림중, 안서중, 광문중), 고등학교 1개교(운산고)에 이어 총 13개 혁신학교가 운영된다.
광명시는 초중고 총 46개 학교 중에서 13개 학교가 혁신학교로 선정돼 28%의 비율을 보이고 있다.
이는 경기도 내 평균 14.5%보다 거의 2배가 많은 혁신학교가 광명에서 운영되는 것이다.
경기도에는 총 327개의 혁신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광명시 혁신학교 준비학교인 6개교(광일초, 광문초, 광명동초, 하안초, 광명중, 광문고) 중에서 계획서 심사, 학교 현장실사, 심사위원 협의 등을 통해 우선 2개 학교를 혁신학교로 선정했다.
광명시는 광명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혁신학교와 준비학교는 물론 일반학교도 소외되지 않도록 혁신교육지구사업과 학교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혁신학교는 학급 인원이 25명 이하로 운영하고 학교와 교육과정 운영에서 자율성을 가지며, 교직원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행정인력과 예산이 지원되는 학교이다.
광명/조민환 기자 newrule@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