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상리초-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연천상리초-다문화가족지원센터
  • 윤석진
  • 승인 2014.07.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 MOU 체결

연천 상리초등학교(교장 김홍기)와 연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용득)의 다문화 인식 개선 교육을 위한 MOU 교육협력 체결식이 지난 14일 오후 4시 상리초 도서실에서 있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연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최용득 센터장과 현선경 사무국장, 상리초등학교 교직원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두 기관의 협력 체결로 상리초등학교의 다문화이해교육 관련 프로그램이 한층 더 내실있고 다양하게 운영될 수 있게 됐다.
상리초등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지정 ‘2014학년도 다문화교육 중점학교’로 지정되어 ‘다문화이해교육 증진을 위한 교원 특강’, ‘교실로 찾아가는 재미있는 다문화수업’,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2014 오색빛깔 다문화 어울림 체험교실’, ‘2014 상리초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등 다양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올 한해 꾸준히 진행해 왔다.
또한 상리초는 연천다문화가족지원센타와 함께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문화 인식 개선 교육’에 양 기관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난 5월부터 MOU 체결의사를 타진한 이후 양 기관은 △효율적인 업무진행에 필요한 대상자 정보 및 프로그램 제공·홍보 협조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가정생활을 지원하기위한 기관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및 방안 마련을 위한 상호협력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 3개의 부분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연천/윤석진 기자 ysj@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