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大, 2015학년도 봄학기 입학설명회
한국뉴욕주립大, 2015학년도 봄학기 입학설명회
  • 안종삼
  • 승인 2014.06.26 00:00
  • icon 조회수 8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내달 5일 오후 2시에 논현동 베스트웨스턴 강남 지하 1층 다이아몬드룸에서 2015년 봄학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학부 및 석·박사 과정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그리고 교사를 대상으로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개설학과와 입학 전형, 지원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현재 기술경영학과를 개설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가을학기부터 컴퓨터과학과(Computer Science) 학부과정의 승인을 완료하고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기술경영학과와 컴퓨터과학과에 지원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가 실시된다.
지난 19일부터 7월2일까지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홈페이지로 접속해 사전 등록을 하고 설명회 현장에서 학생 정보를 해당 양식에 맞게 작성 후 제출하면 설명회 당일 개별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지원을 위해서는 고교 졸업생 및 이에 동등한 학력을 소지해야 하며, 토플 80점 혹은 아이엘츠 6.5 이상의 공식 영어성적을 보유해야 한다.
공식 영어 성적이 없는 우수 학생에 한해 조건부 입학도 가능하다. 성적보유자의 경우 SAT 또는 ACT 공인성적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다.
온라인 원서 작성으로 으로 지원하며, 기타 서류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로 우편 발송해야 한다.
조건부 입학이란, 미국 대학교에서 일반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제도로 공식 영어 성적이 없는 우수 학생들에게 입학의 기회를 넓혀주는 제도이다. 공식 영어 성적표가 없는 우수 학생들을 위해 영어 성적을 제외한 서류 제출만으로 입학 허가가 가능하다.
지난 2012년 2개 대학원 과정 개설과 함께 설립된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2013년 기술경영학부의 첫 신입생 입학식을 진행했으며, 2014년 가을학기부터 컴퓨터과학과 추가 개설로 인해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외국 대학교로 입지를 견고히 할 전망이다.
인천/안종삼 기자 aj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