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청, 학교행정효율화 관련 협의회
고양교육청, 학교행정효율화 관련 협의회
  • 이기홍
  • 승인 2014.0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행정 환경변화 따른 새로운 학교행정 조직 구성
고양교육지원청은 교육행정 환경변화에 따른 새로운 학교행정 조직 구성을 위한 학교행정효율화 관련 협의회를 경기도도교육청 학교행정효율화담당 주관으로 지난 25일부터 관내 원중초등학교에서 가졌다.
금회 협의회는 지난해 5월부터 약 4개월간의 T/F팀을 구성해 협의해 도출한 안을 가지고 25개 지역 중 16개지역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가지고 있으며, 고양지역은 13번째로 협의회를 갖게 됐다.
학교행정효율화 담당에서 제시하고 있는 새로운 단위학교 행정  조직 구성 모형은 ‘학교행정 센터형-지구별 클러스터’와 ‘학교행정통합형’두가지 모형으로 나뉜다. 금회 협의회 참석자들은 도교육청의 새로운 단위학교 행정조직  구성을 통해 단위학교 지원을 효율적으로 이루고 교사의 불필요한 행정업무 해소와 교직원의 업무 집중화·전문화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의견을 표했으나, 도교육청에서 제시한 모형에서 벌어질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했다.
학교행정효율화담당 갈인석 사무관은 “협의회를 통해 여러 지역의 의견을 듣고 있으며 일방적인 행정이 아닌 소통의 행정을 하고자 협의회를 개최한 만큼 다양한 의견에 감사를 표하고, 의견을 종합해 더 좋은 모형에 대해 고민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협의회를 끝냈다.
고양/이기홍 기자 lg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