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첼시FC코치, 인천 신송초 방문
영국첼시FC코치, 인천 신송초 방문
  • 박근식
  • 승인 2014.02.12 00:00
  • icon 조회수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꿈나무위한 재능기부
인천시 연수구 소재 신송초등학교(교장 심장섭)는 지난 10일 학교 운동장에서 영국의 첼시FC 유소년 국제개발센터 총괄 매니저를 맡고 있는 David Monk 코치가 내한하여 학생들에게 축구를 가르쳐주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날 학교로 찾아가는 무료 축구 클리닉을 운영한 영국의 첼시FC는 1905년 영국 런던을 연고지로 하여 창립된 100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를 바탕으로 2011~2012년 시즌까지 정규리그에서 4회 우승을 차지한 것을 비롯하여 FA컵 우승 6회, UEFA컵위너스컵 우승 2회, UEFA슈퍼컵 우승 1회, UEFA챔피언스리그 우승 1회 등 여러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세계적인 명문 축구 클럽이다.
이 프로그램은 첼시FC 구단의 유소년 개발 프로젝트인 “Blue Pitch Project” 전 세계적 확대 보급을 목표로 영국 첼시FC의 “Blue Pitch Program”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영어로 진행되는 축구수업을 통하여 친숙한 영어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신송초 3~5학년 학생 45명이 참여했고, 학생들은 자신의 연령에 맞는 클래스를 구성하여 영국 첼시FC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한 즐기는 축구를 배웠다.
또한 첼시FC만의 전문 스킬 강좌로 80%를 영어로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신송의 축구 꿈나무들은 유럽 명문구단의 전문적인 교육을 직접 체험하고, 영어를 신체활동인 축구 수업과 함께하여 영어에 대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인천/박근식 기자 bg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