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대기환경청 ‘산소지킴이’ 기자단 모집
수도권대기환경청 ‘산소지킴이’ 기자단 모집
  • 이천우
  • 승인 2014.0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블로그,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일반 시민들과 대기환경정책을 공유하고 친환경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블로그 기자단 ‘산소지킴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산소지킴이’는 대학생과 일반인으로 구성되어 환경이슈 취재, 기사작성, 온라인 홍보 등의 활동을 하는 블로그 기자단이다 접수기간은 10일부터 오는 3월 14일까지이며, 대상은 대학생 10명/팀(대학원생, 휴학생 포함), 일반인 10명/팀(직업, 연령 제한없음)이다.
지원서류는 홈페이지(http://www.me.
go.kr/mamo) 공지공고란 및 블로그(http://mamoblue.kr) 푸르미 알림마당. 접수방법은 kyoony@korea.kr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2010년부터 구성되어 올해로 제5기째를 맞이하는 ‘산소지킴이‘ 기자단은 작년까지 총 52팀 74명의 기자들이 약 800여건의 환경기사를 취재하여 온라인 홍보 등을 실시했다.
‘산소지킴이‘기자단은 환경현장 취재, 환경인물 인터뷰 등의 활동을 통해 일반시민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생활 공감형 콘텐츠를 발굴하고 개인별 온라인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지킴이데이’를 통해 매월 정책현장 방문, 환경시설 탐방, 기자단 워크숍 등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을 갖고 기자단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기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연말에는 활동결과에 따라 최우수·우수 활동기자를 선정하여 환경부장관상,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산소지킴이’ 기자단이 블로그, 뉴미디어 등을 통해 쉽고 유익한 콘텐츠를 기획·발굴하여 홍보함으로써, 대기환경 개선에 대한 국민과의 정책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하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원/이천우 기자 leecw7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