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미래 이끌어갈 인재육성 “아낌없이 지원”
평택시, 미래 이끌어갈 인재육성 “아낌없이 지원”
  • 한상우
  • 승인 2014.0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교육예산 290억 책정… 3~4세 아동 무상급식 확대등

# 어린이집까지 무상 급식 확대
지난해 평택시는 유치원 만 5세와 초등학교, 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했다. 올해는 무상급식 대상을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3세, 4세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지원 확대로 인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8,446명의 영유아들이 무상급식의 혜택을 받게 되며 이를 위해 시는 18억원의 예산을 추가로 편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평택시는 3~5세 유아, 초등학교, 중학교 전학년 학생 총 41,182명이 무상급식의 혜택을 받게 된다.
시는 9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생활과 쾌적한 교육 환경,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할 예정으로 급식실 현대화, 화장실 개선, 냉난방 설치와 함께 원어민 보조교사, 방과 후 프로그램, 학교 도서관 개방 운영 등의 사업이 이루어진다.
이에 학생들의 학습 환경이 더욱 쾌적하게 개선되고, 시민들도 개선된 교육 환경을 통해 지역과 학교가 더불어 함께할 수 있는 지역 공동체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학생들은 더욱 내실화 있는 학교 프로그램과 도서관에서 공부할 여건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일반계 고교 활성화 지원
한편, 지난해 평택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해 좋은 결과로 이어진 일반계 고교 육성 사업에 대한 예산이 15억원으로 지난해보다 5억원 이상 증액 책정됐다.
이에 평택시 일반계 고등학교는 학생들의 학력 증진과 특목고와 특성화 고등학교에 못지않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지난해 시의 활성화 지원 사업의 결과로 학생들의 학력 신장과 교육만족도가 향상됐다. 특히, 가장 높은 학력 향상 효과를 보인 고등학교의 경우 1~3등급 증가 비율이 1학년은 10%에서 42%로 증가했고, 2학년은 38%에서 80%로 대폭 개선되는 효과를 보여주기도 했으며, 다른 일반계 고교 역시 다양한 학습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학력 향상성과를 보였다.
평택/한상우 기자 hsw@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