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청, 기간제 77명 무기계약직 전환
광주하남교육청, 기간제 77명 무기계약직 전환
  • 하영호
  • 승인 2014.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21일 오후 3시 관내 공립 초·중·고등학교 및 교육지원청 소속 교육실무직원 77명의 무기계약직 전환 등 인력관리 계획 심의를 위한 ‘2014년 교육실무직원 인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인사위원회에 앞서 김철겸 경영지원과장은 이번 인사위원회의 주된 취지가 무기계약직 전환을 통해교육실무직원의 고용 안정을 도모함으로써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항임을 설명했다.
또한 이번 무기계약직 전환 및 재계약 심사가 계약의 반복적 단절 및 중도 해지 등에 의한 기간제 교육실무직원의 고용 불안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이번 인사위원회에서는 2014년 3월 31일 기준으로 경기도교육청 관내 공립 기관(학교)에서 동일직종으로 1년이상 계속근로한 기간제근로자에 대해 계속근로년수 및 근무성적, 직무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했다. 이번 인사위원회를 통하여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는 초등학교 48명, 중학교 10명, 고등학교 16명, 교육지원청 소속 3명 등 총 77명의 교육실무직원을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함으로써 광주하남 관내 무기계약직 전환 대상 교육실무직원 785명 중 774명이 무기계약직근로자가 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광주하남교육’을 위해교육실무직원의 고용안정 및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광주/하영호 기자 h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