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기초학력보장 겨울방학캠프 컨설팅
찾아가는 기초학력보장 겨울방학캠프 컨설팅
  • 이기홍
  • 승인 2014.0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교육장, 직접현장 방문… 어려움 경청

고양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부터 24일까지 관내 기초학력보장제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하고 있는 3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KuCu(Keep Up, Catch Up) 겨울방학 기초캠프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6일은 교육장이 직접 일산은행초(교장 김관숙)를 방문해 기초학력보장제 겨울방학캠프 운영현황과 현장의 어려움을 경청하는 맞춤형 겨울방학 기초캠프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김택윤 교육장은 학습부진에 대한 다양한 원인, 극복방안 및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기초학력 부진비율 제로화의 추진의지를 다졌다.
일산은행초등학교 기초학력보장 겨울방학 캠프는 3학년부터 6학년까지 교과부진을 겪고 있는 13명의 학생들이 국어, 수학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오전 1교시부터 3교시까지 담당 선생님과 교과공부를 하고 있으며, 4교시는 학생들의 마음풀기 전문상담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고양교육지원청 김택윤 교육장은 “교육의 기본이 되는 기초학력을 보장해 주는 것은 학교교육의 첫 번째 책무다”라고 강조하고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인 기초학력캠프 운영으로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담당자를 칭찬하며 격려했다.
2014년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학교교육과정 안에서 기초학력보장을 최우선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기초학력보장제와 고양학습클리닉센터를 내실 있게 운영하여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고양교육을 위한 섬김의 리더십을 발휘할 것이다.
고양/이기홍 기자 lg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